독서노트 | 브리핑심리학, 브리핑은 어떻게 할까? 4P 단계를 사용하여 청중이 기꺼이 당신의 말을 주의 깊게 듣게 만드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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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브리핑 딜레마에 빠졌는지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1. 보고하러 무대에 올 때마다 무대 아래 관객들은 항상 잠이 든다?
2. 무대에 오르자마자 너무 긴장해서 할 말을 잊으실 건가요?
3. 프리젠테이션 할 때 그림과 글을 어떻게 매치해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4. 이야기가 너무 길어서 어떻게 요점까지 단순화해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5. 하고 싶은 말만 하고 상대방이 듣고 싶은 말은 하지 않는다, 이미 알고 있는 말은 하지 않는다 .

청중이 브리핑 연설을 듣고도 여전히 수행 방법을 모르거나 듣고도 아무 변화가 없다면 시간을 내어 연설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브리핑북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데

오늘 공유하고 싶은 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Briefing Psychology: Breaking Through the Brain Trap! 4P 단계 + LDS 규칙을 사용하여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심리학적 관점에서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먼저 인간의 마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고 다음을 사용 하여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면 청중이 기꺼이 당신의 말을 주의 깊게 들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시장에서 보기 드문 각도이므로 읽는 느낌이 매우 다를 것
입니다.



저자는 누구 입니까?

Lin Juncheng은 심리학이 매우 매력적이라는 것을 청중에게 알리기 위해 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임상 심리학자이자 기업 강사입니다. 그는 대만 대학 입시 임상 심리학자 자격증과 미국 생리학적 피드백 국제 연합 신경 생리학적 피드백 심리학자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읽기 전에 프레젠테이션 기술을 테스트하십시오

저자는 "독점적인 발표력" 퀴즈를 특별히 준비했습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테스트하십시오! 퀴즈는 매우 간단해서 1분 정도면 끝낼 수 있고,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과정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을 알 수 있고, 책에서 강화학습을 위해 읽어야 할 챕터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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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프레젠테이션 기술 테스트







프레젠테이션의 궁극적인 목적은 청중을 설득하는 것입니다.


브리핑이나 연설을 직설적으로 말하면 자신의 머리에 있는 것을 다른 사람의 머리에 넣는 것입니다. 그러나 브리핑의 궁극적인 목적은 무엇입니까? 사실, 그것은 표적 청중이 행동을 취하거나 행동을 바꾸게 하는 것 입니다.


프레젠테이션에는 설명적 프레젠테이션과 설득적 프레젠테이션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설명 브리핑 





일반적으로 작업 진행 보고서와 같은 한 가지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고 설명 브리핑은 메시지를 제시하고 구조 또는 방향을 제시한 다음 세부 정보를 추가하고 오프닝 후에 주제를 간략하게 소개한 다음 핵심 설명을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닫는 것입니다.


2. 설득력 있는 브리핑


설득력 있는 프레젠테이션의 목적은 종종 강력합니다. 즉, 청중이 특정 결정을 내리고 특정 행동을 하도록 하는 것이므로 브리핑 연설 과정에서 이상적인 상황은 프레젠테이션을 듣고 청중이 다음부터 시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시작.상태, 더 높은 수준으로 개선하거나 기대하는 변경을 수행하여 설득력 브리핑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브리핑은 "메세지"의 과정입니다.


브리핑 스피치는 메신저 의 " 3R " , 즉 수신 실현 및 응답 으로 단순화될 수 있는 "메시지 전달"의 과정입니다 .


메신저나 브리퍼는 수신된 메시지에 대해 자신의 이해를 갖게 될 것이며, 반응하고 자신의 입장을 형성할 것입니다. 지지, 비승인 또는 비승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리핑은 청중을 변화시키거나 특정한 행동을 하도록 브리핑 연설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듣는 사람이 행동에 변화를 줄 것인지 아닌지는 듣는 사람이 무엇을 받고 그것을 어떻게 이해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 3R 과정 에서 하나의 링크에 문제가 있으면 전체 메시지 전송이 오래갑니다. 예를 들어, 분명히 A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청중에게는 세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❶ B 를 받지 않았거나 받지 못함 (일반적으로 듣지 않음 또는 듣는 척으로 알려짐).
 받은 것은 A 이지만 B 로 이해 (흔히 오해라고 함).
 받은 것은 A 이고 이해도 A 이지만 응답은 B 이다.



성공적인 브리핑의 기본 원칙: 4P 및 LDS 원칙


4P 모드
1. 준비 2. 프레젠테이션 3. 공연 4. 설득 





무대 연극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준비 ( 준비 )
대본 ( 브리핑 연설 의 주제 , 배우 목록  ( 일반적으로 주인공은 당신 ) , 청중 속성 ( 다른 대본 은 메인 그룹 을 가질 것입 니다 )
 . Presentation ( Presentation ) 무대 소품, 조명 효과, 계단 등 공연 해석 ( 공연 )




최고의 효과를 발휘하는 방법, 청중이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소품을 맞추는 방법, 신뢰할 수 있는 방법. 커뮤니케이션 설득 ( 설득 )

이 무대극에서 제시하고자 하는 핵심 신념은 관객이 공연을 본 후 어떤 영향과 생각을 갖기를 바라는가, 원하는 변화를 이루기 위한 행동 패턴이다.



" 후기 성도 법":

메시지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LDS 원리는 먼저 청중에게 직접 구조를 부여하고 (Layout) , 나와 청중은 서로의 말을 관찰 (Look) 하므로 상대방의 표정과 아우라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발산한 다음 청중에게 설명합니다. Directions & Do 를 선택하고 마지막 으로 Summary 를 선택하거나 좋은 이야기 를 들려주세요 .



준비하기: 4가지 브리핑 프레젠테이션 구조


Zhou Harry 창 이론에 따르면 언어 구조는 열린 영역, 블라인드 영역, 숨겨진 영역 및 미지의 영역의 네 가지 영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건축 1 : 열린 공간 (개방) 

프레젠테이션에서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이미 청중에게 알려져 있다면 알려진 내용의 비율을 줄여야 하지만 청중이 알면 말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알려진 메시지이며 때로는 표현 방식을 조정할 수 있으며 다른 효과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급 스테이크는 80% 육즙이 많고 부드러운 고기 또는 20% 지방과 지방이 많은 고기일 수 있습니다. 전자는 사람들을 더 맛있게 느끼게 하고 후자는 더 기름진 느낌을 줍니다. 분명히 같은 것 같지만 다릅니다. 다른 심리적 감정이있을 것입니다.


아키텍처 2 : 숨겨진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모르는 정보를 알고 있고, 이른바 브리핑은 어떤 수단을 통해서도 다른 사람들은 알지 못하는 "숨겨진 영역"의 정보를 상대방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건축 3 : Blind Area (Blind)

본인은 모르지만 남들은 알고 있는 정보는 무의식의 만트라나 습관과 같은 이른바 '사각지대'로, 프레젠테이션의 내용과 표현에 주목해야 한다.

"내용"은 전문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충분히 준비했는지 여부입니다. 청중이 당신이 말할 때 알지 못하는 것을 알고 있거나 청중이 프레젠테이션에 잘못된 정보가 있다고 지적하면 씻을 준비를하십시오.

또한 브리핑을 하다보면 제가 신경쓰지 않는 습관이나 만트라가 종종 있는데요, 예를 들어 제가 긴장할 때 말에 중복되는 단어들이 많이 나올 것입니다 
. 유창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연습하고 단어를 깨물지 않으려고 합니다.


구조 4 : 미지의 영역 (Unknown)

나 자신도 타인도 모르는 정보가 창의성의 원천이 될 가능성이 높거나 위기일 수 있음 이때 온갖 예상치 못한 일들이 일어날 수 있으며 우리는 적응할 방법을 찾을 수 밖에 없음 , 심리적인 관점에서 보면 미지의 영역이 창작 영감의 원천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서로는 모르지만 두 사람이 함께 브레인스토밍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불꽃을 일으키곤 한다.




준비하기: 청중 알기


DISC 성격 이론의 관점에서 청중의 특성은 지배적, 영향을 미치고 표현력이 좋으며, 강인하고 호의적이며, 신중하고 분석적인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형 1: 지배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은 작업 완료 및 빠른 의사 결정을 중시하므로 요점을 듣고 계획을 실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그룹에 브리핑 연설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요점을 직접 잘라내는 것 입니다. 브리핑 대상이 발생할 경우 상사가 되려면 문제를 만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상사에게 직접 문제를 던지지 말고 사전에 분석하여 그에 상응하는 해결책을 제시하십시오 .

지배적 유형의 경우 이러한 솔루션이 그렇지 않은 경우와 마찬가지로 우수하기 때문에 솔루션이 하나만 있어서는 안 되며 바람직하게는 3개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두 번째: 표현식 유형에 영향 

이런 사람은 결단력이 더 강하지만 인간의 감정을 중시한다.동시에 연기와 생동감 넘치는 플롯을 좋아한다.데이터에 대한 특별한 감정은 없지만 특정한 것에 열광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은 환상을 듣는 것을 좋아하며 실제로 실제로 어떤 모습인지 경험하게 하거나 다양한 시나리오를 시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 번째 유형 : 강력한 친화성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은 자극을 받거나 얼리 어답터를 좋아하지 않지만 이야기에 쉽게 감동하고 사용자 간증이나 실제 사례를 듣는 것을 좋아하므로 프레젠테이션 내용의 분위기를 보여주고 다시 가져 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야기를 하거나 사례 실행을 공유하는 장면.


넷째: 신중한 분석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데이터를 보는 것을 좋아하므로 관련 지원 자료 및 첨부 파일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데이터가 명확하게 제시되어도 여전히 사각 지대가 있는지 확인하려고합니다. 사실 다루기 쉽지만 너무 많이 예능에서 유머러스한 부분은 최대한 줄여주세요.




기억에 남는 브리핑 만들기, 3가지 원칙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한 가지 핵심 포인트가 있으며 청중은 많은 훌륭한 발표자의 경험이 세 가지 핵심 원칙임을 기억할 것입니다.

심리학적 관점에서 볼 때 그 이유는 우리의 제한된 기억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학습 중 각 범주에 1~3개의 항목만 있으면 기억 효과가 더 좋습니다. 약 80% 정도는 기억할 수 있는데, 늘리면 메모리 성능이 크게 떨어집니다.




프레젠테이션을 잘하는 방법


좋은 프레젠테이션은 시각 효과를 통해 의사 소통을 더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단어는 그림의 해석에 영향을 미치고 그림은 텍스트의 분위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핵심 개념, 즉 그림을 제시할 때와 표현하는 주제를 기억하십시오. ,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Fusion을 사용하면 청중이 상황에 몰입하고 당신이 말하는 것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사물을 볼 때 왼쪽 시야의 정보는 처리를 위해 오른쪽 반구로 전달되고, 오른쪽 시야의 시각 정보는 처리를 위해 왼쪽 반구로 전달되며, 오른쪽 반구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왼쪽 반구보다 더 효율적이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왼쪽 반구는 오른쪽 반구보다 "단어"를 더 효율적으로 처리합니다.

발표를 할 때 좌우로 동시에 제시할 텍스트와 그림이 있으면 일반 청중이 "왼쪽 이미지와 오른쪽 이미지"보다 "왼쪽 이미지와 오른쪽 이미지"라는 메시지를 받아들이기가 훨씬 수월할 것입니다. ".





시각적 움직임을 위한 7가지 렌즈 움직임


1.  박하 사탕 발가락 슬라이드 

아홉 정사각형 격자의 네 교차점에 텍스트를 배치하는 것이 가장 편안한 시각 효과 입니다.




2.  3분의 1의 법칙 슬라이드

더 안정적이고 조용하며 안정적인 3등한 영역에 키워드나 그림을 넣습니다.



3.  가이드 라인 슬라이드

 더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확장 삼각형의 정점에 핵심 문장을 넣으십시오.



 

4. 대각선 슬라이드 

피사체를 비스듬하게 배치하여 역동성을 더 했습니다.




5. 슬라이드 비교 

차이점을 빠르게 식별하기 위해 서로 비교하며 Before와 After에 자주 사용됩니다.



6. 전체 페이지 슬라이드 

이미지가 전체 슬라이드를 차지하도록 하여 청중의 인상 을 강화합니다 .


7. 상황별 통합 슬라이드 






16:9 레이아웃 설정


시각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16:9 슬라이드 쇼 를 설정하면 청중이 정보를 더 잘 처리할 수 있고 영사 장비의 하드웨어 관점에서 16:9 슬라이드 쇼가 잘릴 위험이 더 낮습니다. , 따라서 프레젠테이션 레이아웃을 16:9 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성능 해석: 5S 브리핑


작가는 브리핑의 5S 규칙을 공유하여 플레이하자마자 청중의 초점이 될 것입니다.


첫 번째: 서프라이즈 통계

놀라운 데이터로 시작하여 청중에게 "작은 것을 크게 말하기" 기법이라고도 하는 프레젠테이션 주제의 중요성이나 심각성을 알립니다.

예를 들어 3초에 한 사람이 치매에 걸리고 이 문장을 마치면서 세상의 한 구석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치매 진단을 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 유형: 스토리

이야기는 뇌의 인지 구조를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품업계의 저명한 평론가인 트리스트램 스튜어트(Tristram Stuart)는 TED 강연에서 "세계적인 음식물쓰레기 스캔들"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경험담을 시작으로 데이터를 인용해 음식물쓰레기 문제를 제시했다.

세 번째 유형: 황금 문장(슬로건)

유명한 인용문이나 간단한 공식을 사용하여 연설 내용을 가치 있고 기억하기 쉽게 만드십시오.

예를 들어, 상상력은 당신의 초능력입니다.

네 번째: 간결(짧음)

간결하게 표현하고 빠르게 요점을 파악하라 정보폭발의 시대에 청중의 관심을 처음부터 끌기 위해서는 연설 전 요점을 청중에게 알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출발방법이다. 시작합니다.

다섯째: 속성 표시

공유하고 싶은 실제 물건이나 소품을 보여줄 수 있다면 청중에게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의사 소통과 설득, 의사 소통을보다 효과적으로 만듭니다.




설득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다른 사람을 설득할 내용을 진정으로 믿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저자는 또한 그녀가 무대에 오르기 위한 세 가지 기술을 공유했습니다 .


첫 번째 유형: 강한 머리와 꼬리, 중간이 분명함

사람들은 정보의 시작과 끝 부분에 대한 기억이 깊기 때문에 브리핑 연설에서는 처음에 나오는 내용이 상대적으로 영향력이 크고 기억하기 쉽고 전체적인 인상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청중은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을 기억하고 시작과 끝을 잘 활용하십시오.


두 번째: 몸의 움직임

사람들 은 또한 메시지를 전달할 때 비언어적 메시지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설득하려고 할 때 청중도 물리적 신호의 영향을 받지만 청중이 저항할 때(예: 가슴에 손을 얹는 경우) 주의하십시오. 청중이 당신의 말을 듣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내거나 메시지에 대해 유보적인 태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청중을 보고 눈을 마주치십시오

브리핑 중에는 관객들에게 눈을 흘려보내고 무대의 매력을 표현하려고 노력하되 눈의 힘은 균형이 잘 잡히고, 위협적이지 않고, 가식적이지 않고, 아이컨택을 하는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이어야 합니다.



발문



"브리핑의 심리학"을 읽고 "브리핑 
을 잘 하는 방법"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저에게 많은 이점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브리핑 전에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목적으로? 누구에게 말할 것인가? 그것을 표현하는 방법 그런 다음 확증하는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PPT 화면 프로세스의 시각적 추세, 텍스트와 그림이 서로를 보완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때 조판 효과에주의를 기울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사각지대를 찾는 것"입니다. " 익숙하지 않은 영역을 강화하고 개선합니다. 전문가.

제 경험을 공유합니다. 예전에 브리핑을 할 때 너무 긴장해서 계속 말더듬이가 많았고, 중복된 단어가 많았습니다. 이것이 저의 
"사각지대"
 입니다. 나중에 개선할 방법을 찾았습니다. 사각지대인 Before I report 를 하기 전에 브리핑 과정을 Word 로 작성하고, 잠깐의 긴장으로 내용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꼭 언급해야 할 요점을 표시한 후 말하기와 표현 연습을 하게 됩니다. 브리핑을 보면서 긴장했지만, 예전에 연습을 했기 때문에 프레젠테이션의 핵심을 매끄럽게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요약하자면, 이 책을 사서 읽고 책에서 제시하는 스킬들을 활용해 보고, 브리핑 능력이 부족한 부분을 강화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책을 추천하는 세 가지 이유


1. 지식은 이론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예를 들어 '기억에 남는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고 싶다면 3가지 핵심 포인트 원칙 을 따르고, 3가지 이상의 핵심 포인트가 있으면 청중의 기억력이 떨어지기 시작한다. 애플 컨퍼런스에서 잡스의 브리핑은 3가지 핵심 포인트를 사용했다. 핵심 원칙이므로 Apple의 광고는 항상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왜 3점인가? 그 이유는 제한된 메모리 용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심리학적 관점에서 학습시 각 범주에 1~3개의 항목만 있으면 기억효과가 더 좋을 것입니다: 각 범주에 4~6개의 항목이 있으면 증가시키면 약 80% 정도는 기억할 수 있습니다. , 메모리가 향상되고 성능이 크게 저하됩니다.

저자는 심리학의 전문적인 배경을 바탕으로 인간의 마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려주고, 이러한 관점에서 발표할 때 주의해야 할 점과 청중의 관심을 정확하게 사로잡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2.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이 책은 심리학적 관점에서 쓰여진 책이고 그 안에 의학적 용어가 많이 언급되어 있지만, 저자는 어려운 용어를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표현하여 표현하기 때문에 읽지 않는다는 느낌이 든다. 너무 어렵다.



3. 논리적인 전략적 단계

저자는 브리핑 연설이 '메시지 전달'의 과정이며 이 과정을 메신저의 '3R', 즉 수신, 실현 및 응답으로 단순화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브리핑의 궁극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 청중이 행동하거나 행동을 바꾸도록 합니다.

하지만 관객의 행동 변화 여부는 관객이 받아들이는 콘텐츠와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에 따라 달라지므로 사전 준비가 매우 중요하다. 저자는 오해를 피하기 위해 4P 커뮤니케이션 모델을 제안한다 
. ), 발표, 공연, 설득 , 각 단계가 강화되는 한 오해를 줄이고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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