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노트 | 목표 달성, 야심찬 목표 설정, 3가지 핵심 결과를 위한 가장 빠르고 짧은 OKR.
언어:
🔗 추천 영상: 로즈가든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무료 가이드 투어가 가능합니다.
형식 시트를 다운로드하려면 QR 코드 앱을 통해 스캔해야 합니다.
OKR을 시작하는 방법 ?
이정표 수립: 3개월 목표
당신은 다음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책, 문제 해결을 위한 공식을 설정할 수도 있고, 비즈니스 프레임워크를 적용하여 사고의 깊이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 공유하고 싶은 책: "가장 빠른 목표 달성을 위한 OKR"
저자 아마노 카츠야(Amano Katsuya)는 일본을 대표하는 OKR 코치로, 리더가 아무리 팀을 이끌어도 성과가 보이지 않는다면 결단력 있게 행동하고 리더십의 방식을 바꿔야 하며, 지금이 OKR을 활용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
오늘 공유하고 싶은 책: "가장 빠른 목표 달성을 위한 OKR"
저자 아마노 카츠야(Amano Katsuya)는 일본을 대표하는 OKR 코치로, 리더가 아무리 팀을 이끌어도 성과가 보이지 않는다면 결단력 있게 행동하고 리더십의 방식을 바꿔야 하며, 지금이 OKR을 활용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어야 할 사람
개인 목표 관리 를 원하는 사람 은 물론 창업자 또는 공동 창업팀 에게 적합 합니다.
개인 목표 관리 를 원하는 사람 은 물론 창업자 또는 공동 창업팀 에게 적합 합니다.
이 책의 특징
1. 휴대폰에서 QR코드 APP을 열고 QR코드를 스캔하세요.
2. 디코딩이 완료된 후 웹 페이지를 엽니다.
3. OKR 형식 시트 다운로드
OKR이란 무엇입니까?
OKR은 Objective and Key Results의 약자로 조직, 팀, 개인이 이상을 달성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 Objective: 이루고자 하는 상태, 즉 가장 중요한 것, 나아가야 할 방향.
- Key Results : 목표가 얼마나 잘 달성되고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제공하는 지표.
OKR은 Objective and Key Results의 약자로 조직, 팀, 개인이 이상을 달성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 Objective: 이루고자 하는 상태, 즉 가장 중요한 것, 나아가야 할 방향.
- Key Results : 목표가 얼마나 잘 달성되고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제공하는 지표.
OKR 구현의 원칙과 이점
OKR 을 구현하기 위한 네 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
1. Focus
는 중요성을 중시하고, 자원을 집중하며, 가장 중요한 일에 최선을 다합니다.
2. Alignment
는 다양한 요소를 통합합니다.
3. tracking
으로 상황을 추적하고, 도중에 상황을 파악하고, 장애물을 피하고, 전진한다.
4. Stretch
하여 현상을 깨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안전망을 갖습니다.
2. 구성원들이 당사자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함3. 더 쉽게 도전에 직면4. 활동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KR 을 구현하기 위한 네 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
는 중요성을 중시하고, 자원을 집중하며, 가장 중요한 일에 최선을 다합니다.
2. Alignment
는 다양한 요소를 통합합니다.
는 다양한 요소를 통합합니다.
3. tracking
으로 상황을 추적하고, 도중에 상황을 파악하고, 장애물을 피하고, 전진한다.
으로 상황을 추적하고, 도중에 상황을 파악하고, 장애물을 피하고, 전진한다.
4. Stretch
하여 현상을 깨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안전망을 갖습니다.
하여 현상을 깨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안전망을 갖습니다.
2. 구성원들이 당사자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함
3. 더 쉽게 도전에 직면
4. 활동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표별 관리
OKR을 시작하는 방법 ?
"목표를 먼저 설정한 다음 프로세스를 확인하십시오"
목표에 대해 3~5개의 주요 결과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정표 수립: 3개월 목표
작업 유형 결정, 다른 작업에는 다른 마일스톤 계획이 있습니다.
1. 혁신과제 : 현상태가 0이라는 가정하에 창의성을 중심으로 새로운 제품이나 사물을 생산하여
하나가 되거나 현상태가 하나가 되며, 1년에 100개로 증가한다.
2. 보수적 과업 : 현상 유지의 우수성 유지(점진적 개선에 중점)
현상 유지가 백, 즉 백을 유지하거나 백이십이 되는 데 1년이라고 가정합니다. 수치상으로 뻔한 것은 아니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100은 1년에 50이 되고 상황은 더 나빠질 것 입니다.
그러나 1년이라는 기간은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 너무 길기 때문에 3개월 또는 1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을 사용하여 차별화합니다. 3개월을 간격으로 두고 3개월 후에 일어날 일은 정해져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목적 입니다.
1. 혁신과제 : 현상태가 0이라는 가정하에 창의성을 중심으로 새로운 제품이나 사물을 생산하여
하나가 되거나 현상태가 하나가 되며, 1년에 100개로 증가한다.
2. 보수적 과업 : 현상 유지의 우수성 유지(점진적 개선에 중점)
현상 유지가 백, 즉 백을 유지하거나 백이십이 되는 데 1년이라고 가정합니다. 수치상으로 뻔한 것은 아니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100은 1년에 50이 되고 상황은 더 나빠질 것 입니다.
그러나 1년이라는 기간은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 너무 길기 때문에 3개월 또는 1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을 사용하여 차별화합니다. 3개월을 간격으로 두고 3개월 후에 일어날 일은 정해져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목적 입니다.
하나가 되거나 현상태가 하나가 되며, 1년에 100개로 증가한다.
2. 보수적 과업 : 현상 유지의 우수성 유지(점진적 개선에 중점)
현상 유지가 백, 즉 백을 유지하거나 백이십이 되는 데 1년이라고 가정합니다. 수치상으로 뻔한 것은 아니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100은 1년에 50이 되고 상황은 더 나빠질 것 입니다.
그러나 1년이라는 기간은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 너무 길기 때문에 3개월 또는 1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을 사용하여 차별화합니다. 3개월을 간격으로 두고 3개월 후에 일어날 일은 정해져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목적 입니다.
O = 목표가 야심차고 영감을 준다
KR = 주요 결과 주요 결과 찾기
주요 결과는 수치로 표현되며, 지표가 결정된 후 현재 상황과 이정표에서 구체적인 수치 목표(3개 이내)를 설정하고 우선 순위를 매겨야 합니다. 우선 순위는 주요 결과를 달성하는 모든 작업이 먼저 노력을 집중해야 하는지 판단하는 기준이 될 것입니다.
Key Results의 공식화 원칙은 실제로 SMART 사고 방식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S(Specific) : 명확하게 정의되고 모호하지 않음
M (Measurable) : 수치 , 측정가능
A (Attainable) : 비현실적인 것을 피하고 기뻐하라
R (Relevant) : 타겟 과 관련성 이 높아야 함
T(Time-Based) : 목표 달성은 먼 미래가 아니라 시간 기반입니다.
산업마다 OKR이 다릅니다.
무한리필 체인을 예로 들어
목적
고객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가게가 되는 것입니다.
주요 결과
A: 주문부터 서빙까지 3분 이내B: 셀프 서비스 구역에 재료나 도구가 부족하다고 불평하는 고객이 없습니다.C: 매출 X 위안D: 영업이자율 Y%
가장 큰 목표는 매출 증대이고, 목표는 쉽게 ' 회전율'과 ' 영업이익률'을 떠올리게 하지만, 이는 '흥분 '이 아니라 '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만족스러운 고객이 되자 ' 로 매장 슬로건을 바꾼다. . "가게"를 대상으로 합니다.
블로거 글쓰기를 예로 들어
목적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도 매달 수만 번의 노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요 결과
A: 자연 트래픽은 한 시즌에 30K로 증가합니다 .B: 한 시즌에 상위 3개 SERP에 5개에서 10개 기사
진행 상황 및 올바른 조치 보기
예상대로 되든 아니든 목표(목표)의 방향으로 나아가면 행동을 수정해야 한다.목표를 처음 세웠을 때 설정한 달성률은 60~70%였으므로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목표가 너무 느슨한 것일 수 있습니다. 재설정해야 합니다.
주요 결과는 수치로 표현되며, 지표가 결정된 후 현재 상황과 이정표에서 구체적인 수치 목표(3개 이내)를 설정하고 우선 순위를 매겨야 합니다. 우선 순위는 주요 결과를 달성하는 모든 작업이 먼저 노력을 집중해야 하는지 판단하는 기준이 될 것입니다.
Key Results의 공식화 원칙은 실제로 SMART 사고 방식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S(Specific) : 명확하게 정의되고 모호하지 않음
M (Measurable) : 수치 , 측정가능
A (Attainable) : 비현실적인 것을 피하고 기뻐하라
R (Relevant) : 타겟 과 관련성 이 높아야 함
T(Time-Based) : 목표 달성은 먼 미래가 아니라 시간 기반입니다.
산업마다 OKR이 다릅니다.
무한리필 체인을 예로 들어
목적
고객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가게가 되는 것입니다.
주요 결과
A: 주문부터 서빙까지 3분 이내
B: 셀프 서비스 구역에 재료나 도구가 부족하다고 불평하는 고객이 없습니다.
C: 매출 X 위안
D: 영업이자율 Y%
가장 큰 목표는 매출 증대이고, 목표는 쉽게 ' 회전율'과 ' 영업이익률'을 떠올리게 하지만, 이는 '흥분 '이 아니라 '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만족스러운 고객이 되자 ' 로 매장 슬로건을 바꾼다. . "가게"를 대상으로 합니다.
블로거 글쓰기를 예로 들어
목적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도 매달 수만 번의 노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요 결과
A: 자연 트래픽은 한 시즌에 30K로 증가합니다 .
B: 한 시즌에 상위 3개 SERP에 5개에서 10개 기사
진행 상황 및 올바른 조치 보기
예상대로 되든 아니든 목표(목표)의 방향으로 나아가면 행동을 수정해야 한다.목표를 처음 세웠을 때 설정한 달성률은 60~70%였으므로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목표가 너무 느슨한 것일 수 있습니다. 재설정해야 합니다.
"KPTA주기"를 사용하여 조치를 수정하는 방법
Keep (계속):
매끄럽고 지속 가능하며 다음에 유지 관리해야 할 부분을 요약합니다.
Problem (불만족):
자신이 만족하지 못하는 것과 개선의 여지가 있는 것.
Try (시도) :
Keep과 Problem이 제안한 개선 방안에 대해 다음에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합니다.
Action (액션) :
즉, 구체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대상, 시간, 하는 방법, 하는 방법 등을 포함합니다.
Keep (계속):
매끄럽고 지속 가능하며 다음에 유지 관리해야 할 부분을 요약합니다.
Problem (불만족):
자신이 만족하지 못하는 것과 개선의 여지가 있는 것.
Try (시도) :
Keep과 Problem이 제안한 개선 방안에 대해 다음에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합니다.
Action (액션) :
즉, 구체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대상, 시간, 하는 방법, 하는 방법 등을 포함합니다.
매끄럽고 지속 가능하며 다음에 유지 관리해야 할 부분을 요약합니다.
Problem (불만족):
자신이 만족하지 못하는 것과 개선의 여지가 있는 것.
Try (시도) :
Keep과 Problem이 제안한 개선 방안에 대해 다음에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합니다.
Action (액션) :
즉, 구체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대상, 시간, 하는 방법, 하는 방법 등을 포함합니다.
발문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이 단계에서 조금 복잡하고, 명확하게 이해하려면 몇 번을 더 읽어야 하지만, 책에 실린 실제와 같은 예를 통해 OKR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
OKR은 조직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는 효과가 있다.OKR의 활용으로 구글, 어도비, 마이크로소프트 등 유명 기업에서 세계 1위 기업으로의 성장은 모든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지만 실제 OKR의 구현은 쉽지 않다 문제를 먼저 파악해야 효과적이다 OKR을 도입하라
형식 시트를 다운로드하려면 QR 코드 앱을 통해 스캔해야 합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이 단계에서 조금 복잡하고, 명확하게 이해하려면 몇 번을 더 읽어야 하지만, 책에 실린 실제와 같은 예를 통해 OKR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
OKR은 조직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는 효과가 있다.OKR의 활용으로 구글, 어도비, 마이크로소프트 등 유명 기업에서 세계 1위 기업으로의 성장은 모든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지만 실제 OKR의 구현은 쉽지 않다 문제를 먼저 파악해야 효과적이다 OKR을 도입하라
형식 시트를 다운로드하려면 QR 코드 앱을 통해 스캔해야 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