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스스로 회원이 되거나 공식 계정의 친구가 되기 위해 QR 코드를 활용하는 방법

 이 튜토리얼은 QR 코드 앱을 통해 스캔 해야 합니다 .

▲이 앱으로 스캔했습니다
IOS 사용자라면 카메라를 열어 스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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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에 QR코드는 
각계각층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스캐닝코드 결제, 스캐닝코드 주문 등 "QR코드 사용법"이 낯설지 않습니다.

사실 QRcode는 "마케팅 분야"에서도 큰 역할을 합니다! 매장에서 브랜드를 홍보하는 데 효과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으며, QR코드를 스캔하면 고객은 쉽게 매장 멤버십에 가입하거나 공식 계정을 추적하여 독점 제공, 할인 및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살면서 본 사례, 매장에서 QR코드를 잘 활용하여 고객이 적극적으로 회원이나 공식 계정 친구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소규모 소매점이든 대형 체인점이든 이러한 방법은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의 단계를 따르고 QRcode를 잘 활용하여 고객이 적극적으로 귀하의 회원이 되도록 하십시오!





실제 예: 고객 유치를 위한 충분한 인센티브 생성


과거에는 기업 브랜드 홍보가 멤버십 활동에 동참할 때 소비자가 직접 개인 정보를 작성하거나 매장의 단계에 따라 웹페이지 애플리케이션을 수동으로 검색해야 했다 
.

따라서 기업 브랜드는 쿠폰이나 작은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과 같은 충분한 인센티브를 만들어야 합니다. QR코드를 스캔하여 목적지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번거로운 신청 절차가 간소화되어 소비자의 스캔률과 활동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본 매장 프로모션의 예를 공유합니다.

AZLM   커넥티드 카페

도쿄 시부야역 앞 교차로 지하상가에 위치한 이 AZLM CONNECTED CAFE는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지나가던 손님들은 걸음을 멈추고 QR코드를 스캔하여 회원이 됩니다.




매장 내 안내문에 따르면 고객들은 QR코드를 스캔하고 앱을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회원가입이 빠르게 완료된다. 회원이 되시면 컵당 99엔으로 신선하고 맛있는 주스나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단돈 99엔으로 맛있는 허니바나나 주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 


b8ta

b8ta는 혁신적인 기술 제품 및 경험에 중점을 둔 소매업체입니다. 매장은 고객이 최신 기술 제품을 탐색하고 경험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상호작용적인 환경을 제공하도록 독특하게 설계되었습니다.


b8ta 매장에서는 QR코드를 이용해 고객을 회원으로 끌어들인다. 고객은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바로 라인 공식 계정으로 친구를 추가하고 맥주 한 잔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아디다스

Adidas는 QRcode를 사용하여 고객을 회원으로 유치하고 독특한 제안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매장에서 QR코드를 스캔하고 등록을 완료하면 10%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할인 외에도 한정 상품 및 이벤트에 대한 조기 액세스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독점 제공 및 할인으로 많은 고객이 멤버십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했으며 QRcode 적용은 고객에게 편리함과 독특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QR코드를 통해 고객은 빠르게 멤버십에 가입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리함과 정중한 대우의 결합은 효과적으로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고객 참여를 강화합니다.



제작 튜토리얼: QR코드 생성


그렇다면 QR코드 생성기를 사용하여 나만의 QR코드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실제로 정말 쉽습니다!

방법 1: QR코드 앱

타호 QR코드 스캐너를 이용해서 QR코드를 만들어요!


1. 앱 상단의 "공유" 버튼 클릭



2. QR코드 내용 선택

URL, 문자 메시지, 앱 또는 WiFi 등과 같이 QRcode를 연결하려는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3. 생성할 URL 붙여넣기




4. QR코드 만들기 완료

QR코드가 생성되면 다운로드하여 홍보 포스터, 제품 포장, 디지털 미디어 등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 2: QRcode 웹 버전 만들기

인터넷에 무료 리소스가 많이 있는데  Quickmark 플랫폼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인터페이스의 지침에 따라 콘텐츠 및 설정을 입력하고 QRcode 생성을 클릭합니다.




위의 단계를 따르면 나만의 QR코드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작 튜토리얼: 홍보 포스터 만들기


QR코드 제작 완료 후 다음 단계는 매력적인 포스터 제작 !

여기에서는 Canva를 사용하여 QRcode 프로모션 포스터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Canva는 초보자도 전문가 수준의 디자인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 도구입니다!


1단계: Canva에 로그인

먼저 Canva 공식 웹사이트( https://www.canva.com/ )로 이동하여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아직 계정이 없다면 무료로 새 계정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2단계: 포스터 크기 선택

Canva 홈페이지에서 디자인 만들기를 클릭한 다음 포스터를 선택하세요. 미리 설정된 포스터 크기 중에서 선택하거나 필요에 맞게 크기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3단계: 템플릿 또는 디자인 선택

Canva는 멋진 포스터 템플릿을 다양하게 제공하므로 하나를 시작점으로 선택하거나 처음부터 시작하여 나만의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선택하면 나중에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4단계: 포스터 디자인

브랜드 이미지와 목표에 따라 포스터의 다른 요소를 디자인합니다.Canva의 왼쪽 툴바에서 QR코드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고 포스터에 QR코드를 끌어다 놓은 다음 원하는 대로 크기와 위치를 조정합니다. 필요합니다.





5단계: 포스터 다운로드

디자인을 완료한 후 Canva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파일 형식(예: PNG 또는 JPEG)을 선택합니다. 포스터를 컴퓨터에 저장하고 필요할 때 인쇄하거나 온라인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포스터를 디자인할 때 다음 사항을 염두에 두십시오.

  • 명확하고 읽기 쉬운 QR코드: QR코드가 포스터에 명확하게 표시되어 고객이 쉽게 스캔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매력적인 시각적 디자인: 매력적인 색상, 글꼴, 이미지 등을 선택하여 시선을 사로잡는 포스터를 만드세요.

  • 효과적인 클릭 유도문안: 명확하고 구체적인 텍스트를 사용하여 고객이 QR코드에 참여하고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 단순하게 유지: 과도한 텍스트와 이미지를 피하고 포스터를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게 유지하십시오.





요약하다


현대 디지털 시대에 QRcode는 빠르고 효과적인 고객 참여 및 상호 작용 방법을 제공합니다. 손글씨 정보나 수동 신청의 번거로운 단계를 해결하여 고객이 빠르게 멤버십에 가입하고 그에 상응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매장에서는 QR코드의 잠재력을 잘 활용하여 홍보 포스터 제작, 홍보 활동, 소셜 미디어 홍보 등 다양한 홍보 활동에 적용할 수 있으니 사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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