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IN의 새로운 쇼핑 경험을 살펴보십시오. 최초의 "비매품" 컨셉 스토어가 도쿄 하라주쿠에 오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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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튜토리얼에는 QR 코드 스캐너가 필요합니다:
▲이 앱을 사용하여 스캔했습니다
IOS 사용자라면 카메라를 켜서 스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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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의 물결 속에서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과 다양한 상품으로 사람들은 무한한 편리함을 누릴 수 있게 되었지만 오프라인 매장은 여전히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는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입어보고 질감과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 과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을 모두 고려하기 위해 상품을 판매하지 않는 ' 콘셉트 스토어' 에서 의 비즈니스 기회가 생기기 시작했다.
유럽과 미국의 패스트패션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의류 리테일러 셰인(SHEIN)은 패스트패션 의류를 위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2022년 11월 일본에 정식 진출해 일본 하라주쿠 거리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다. 직접 판매하지 않고, 온라인 쇼핑을 위해서는 옷의 QR코드를 스캔해야 하는 '물리적 컨셉 스토어' 모델로 오픈 당일 4,000명의 관람객이 몰렸다.
이번 기사에서는 SHEIN이 새로운 쇼핑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어떻게 젊은 소비자들을 성공적으로 사로잡았는지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컨셉 스토어"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쿄 하라주쿠의 SHEIN 컨셉 스토어
SHEIN은 도쿄 하라주쿠에 "전시용이며 판매용이 아닌" 매장형 SHOWROOM을 열었습니다.
입구에 있는 안내문에는 "본 매장은 전시용이며 상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있어 쉐인의 옷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입어볼 수 있으며, 제품 구매가 필요한 경우에는 쉐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매장은 2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유아용품, 액세서리 등을 취급합니다.
1F:
2F:
탈의실 3개:
다양한 제품들이 매장에 전시되어 있어 직접 만져보고 입어보고 제품의 퀄리티를 느낄 수 있으나 현장 판매는 하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온라인 구매는 어떻게 하나요?
제품을 구매하려면 QRcode 앱을 통해 스캔해야 합니다.
▲이 앱으로 스캔했습니다.
iOS 사용자인 경우 내장 카메라 스캔을 켤 수 있습니다.
QR 코드 스캔
라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스캐너가 자동으로 QR코드를 인식하고 스캔합니다. 성공적으로 디코딩하는 데 1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웹 페이지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웹 페이지 열기
SHEIN 웹 페이지를 열고 크기, 소재, 가격 등 스타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즉시 얻으십시오. 동시에 스타일의 다른 색상이나 스타일을 보고 선택한 제품을 온라인으로 직접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가챠 경품 행사에 참여하세요
매장 직원의 안내에 따라 이벤트 게시판의 QR코드를 스캔하여 가샤폰 추첨에 참여하고, 매장 내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기만 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의 현장 고객은 매우 열성적입니다!
우리 외국인이 모국어가 아닌 언어로 텍스트를 입력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 텍스트 콘텐츠를 얻기 위해 QR 코드를 스캔하면 이 앱에는 콘텐츠를 복사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복사하려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체크인 프로세스를 완료하여 선물을 교환하면 시간이 많이 절약됩니다!
체크인을 마치면 점원이 "리워드 카드"를 주며, 이 카드를 가지고 2층 가샤폰 구역으로 가서 경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2층 가샤폰 구역 에는 긴 줄이 늘어서 있고 모두가 럭키드로우를 기다리고 있어 이 이벤트가 매우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품을 추첨하기 위해 점원에게 카드를 건네십시오.
Z세대의 젊은 소비자를 타깃으로
SHEIN은 새로운 쇼핑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많은 젊은 소비자, 특히 Z세대를 성공적으로 매료시켰습니다. 이러한 성공의 열쇠는 패스트 패션, 온라인 쇼핑 및 개인 스타일 표현에 대한 Z세대의 요구 사항에 대한 SHEIN의 깊은 이해입니다.
Z세대의 해?Z세대는 1997년에서 2012년 사이에 태어난 세대를 말하며 , 밀레니얼 세대 또는 포스트 밀레니얼 세대라고도 합니다. 이들은 현재 최연소 소비자 집단으로 기술 및 디지털 미디어 사용에 매우 익숙하고 이에 대한 높은 의존도와 열의를 보인다.
Z세대는 1997년에서 2012년 사이에 태어난 세대를 말하며 , 밀레니얼 세대 또는 포스트 밀레니얼 세대라고도 합니다. 이들은 현재 최연소 소비자 집단으로 기술 및 디지털 미디어 사용에 매우 익숙하고 이에 대한 높은 의존도와 열의를 보인다.
Z세대는 디지털 시대에 성장했으며 온라인 리소스에 익숙하고 능숙합니다. SHEIN은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하여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1. 초저가
전통적인 물리적 소매업체와 비교할 때 SHEIN은 높은 임대료, 인건비 및 재고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SHEIN은 주요 판매 채널이 인터넷인 브랜드로서 이러한 전통적인 소매 비용을 절감하고 비용 절감을 제품 가격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반지 5개 가격은 80위안(약 KRW$781)이고 드레스 한 벌은 996위안(약 KRW$9540)에 불과합니다. "매우 싸기 때문에 사면 품질이 좋지 않거나 마음에 들지 않아도 상관 없다"고 생각하고 "takami え る"와 "プチプラ"라는 단어를 추가하면 최근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으로 저렴하면서도 질감이 있어 젊은 소비자들 에게 특히 매력적이다.
2. 압도적인 커뮤니티 마케팅
SHEIN은 디지털 마케팅 및 소셜 미디어 전략을 활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합니다. 인플루언서 및 패션 블로거와의 협업, SNS 광고 및 브랜드 협업을 통해 예를 들어 "100달러에 무엇을 살 수 있나요?" TikTok의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촬영하기 쉬운 기능으로 다양한 고객을 빠르고 광범위하게 유치할 수 있습니다.
SHEIN이 타겟으로 하는 고객군은 지속가능성과 노동조건에 덜 민감한 사람들로 금전적 부담 없이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방법에 더 신경을 쓰고, 다음과 같은 사회적 이득을 얻기 위해 매우 낮은 가격에 옷을 많이 사는 경향이 있다. 상태. TikTok 또는 Instagram의 사진에서 가장 유행하는 옷을 뽐낼 수 있습니다.
3. 공급망
SHEIN 공급망의 빠른 생산은 주로 수직 통합, 디지털 생산 관리, 효율적인 공급망 파트너 및 빠른 패션 모드의 조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를 통해 SHEIN은 빠른 속도로 시장 요구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Business Insider에 따르면 SHEIN 의 아이템은 디자인에서 출력까지 걸리는 시간이 10일로 Zara에 비해 5주가 소요될 수 있다. 이들 제품은 시장에서 검증을 거쳐 소비자의 수요와 제품에 대한 반응을 테스트하고, 소비자의 기호와 트렌드를 파악한 뒤 수요에 따라 제품의 디자인과 규모를 조정할 예정이다.
전통적인 소비 패턴과 새로운 쇼핑 패턴의 차이점
전통적인 소비 패턴과 새로운 쇼핑 패턴의 차이점을 비교하기 위해 다음 측면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1. 쇼핑 경험:
- 전통적: 실제 매장에서 쇼핑할 때 고객은 제품을 찾고, 입어보고, 경험하고, 그 자리에서 구매를 완료하는 데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
- 새로운 스타일: "판매가 아닌 순수 진열" 매장형 SHOWROOM은 판매 압박이 없는 쇼핑 환경을 제공하여 고객이 즉각적인 구매 결정을 내리지 않고도 쉽게 제품을 보고, 입어보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구매 옵션:
- 전통: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을 하면 원하는 것을 바로 사서 집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스타일: "순수 디스플레이 비매품" 매장 유형 SHOWROOM은 현장에서 구매할 수 없으며 고객은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 들어가 구매해야 합니다.
3. 비용 절감:
- 전통: 상품을 보관하기 위한 많은 보관 공간으로 인해 높은 보관 비용이 발생하며 가격이 제품에 반영됩니다.
- 새로운 스타일: "순수 전시 비매품" 매장형 SHOWROOM, 재고가 낮은 수준으로 유지되므로 보관 요구 사항 및 관련 비용이 감소하고 초과 또는 부족 재고를 방지하여 재고 비용과 인력 낭비를 줄입니다.
요약하다
정리하자면, SHEIN은 새로운 쇼핑 모델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Z세대의 관심과 사랑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SHEIN의 성공은 디지털 시대의 소비 습관에 적응하고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을 활용하며 혁신적인 공급망 관리 및 디지털 쇼핑 경험으로 젊은 소비자를 유치하는 데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쇼핑 모델은 앞으로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믿어진다.
SHEIN TOKYO SHOWROOM
영업 시간: 11:00-19:00
영업 시간: 11:00-19:00
주소: 〒150-0001 도쿄도 시부야구 진구마에 4초메 25-9 비타운 진구마에
구글 지도: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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