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점포가 미래 트렌드인가? 스마트 뉴 리테일 시대가 온다, 스마트 체크아웃의 첫 경험! 

무인 매장에 들어가려면 QR 코드 APP을 통해 스캔 해야 합니다 .


▲이 앱으로 스캔했습니다
IOS 사용자라면 카메라를 열어 스캔할 수 있습니다!


🔗 비디오 추천:  플라스틱을 줄이고 지구를 사랑하세요! QR코드를 스캔하여 에코컵 대여




무인 매장에 들어서면 매장 전체에 서빙하는 점원도 없고'환영합니다'라는 구호를 외치는 점원도 없고, 선반 위의 상품을 직접 가져갈 수 있으며, 휴대전화만 있으면 완성할 수 있다. 소비.

이것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무인 경제 이슈이며, 이는 소매 산업──무인 상점의 혁명으로 이어졌습니다.



과학기술의 발달로 점점 더 많은 생활용품이 기계로 대체되고 많은 산업에서 전자제품을 사용하여 생산 . 새로운 소매 시대의 도래는 전통적인 판매 모델을 변경했습니다.목적은 무인 점포는 노동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며, 미래의 인력 부족에 대한 고령화 및 저출산의 영향을 완화 무인 점포의 비즈니스 모델이 앞으로 점점 더 대중화 될 것으로 믿어집니다.




무인점포의 기원



무인점포 열풍의 시작은 빠르면 2016년 10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미국 언론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아마존(Amazon)이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소매점 을 계획 중이며 10년 안에 2,000개 이상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보도했고, 아마존 시애틀 본사 는 '아마존 고' 콘셉트 편의점을 공식 출범시켰다.

아마존고  무인편의점 은 매장 내 카메라와 센서를 이용해 소비자가 어떤 상품을 가져갔는지, 되돌려 놓았는지 추적하고, 가져간 상품에 따라 자동으로 계산해 완전 자동화된 무인 셀프 계산대를 구현한다. 소비자가 선반 위의 제품을 집어 들고 매장 밖으로 나가면 소비 금액이 Amazon 계정에서 자동으로 차감되므로 계산원이 계산할 때까지 더 이상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지 출처: 수퍼마켓뉴스 홈페이지 )



아마존이 무인 매장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새로운 형태의 무인 매장이 버섯처럼 생겨나고 있으며, 중국, 일본, 한국, 대만에서도 무인 매장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대만 무인매장


타이중 우리구에 위치한 무인편의점 은 무인셀프서비스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소비자는 매장에 입장하여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주로 생활용품, 과자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가게를 떠나는 QR코드!


매장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출입문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인증 하지 않으면 자동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Android 및 IOS 사용자는 QR 코드를 스캔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현관 앞 QR코드 스캔


2. 디코딩이 완료되면 웹 페이지를 엽니다.



3. 휴대폰 번호 인증

휴대폰 번호와 인증 코드를 입력하고 완료 후 SMS 활성화 코드를 요청하십시오.




4. SMS 활성화 코드 입력

이때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일련의 활성화 코드를 받게 되며 시스템에 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5. 검증 완료




인증 완료 후 QR코드 APP을 재시작하고 다시 QR코드를 스캔하면 자동문이 열리고 매장 입장이 가능합니다!





매장 환경


매장에는 생필품, 비스킷, 음료수, 양조음료, 가전제품 등 수백 가지 품목이 있습니다. 동네가 주거지역이라 인근 주민들이 구입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RFID 전자 태그는 셀프 계산대에서 상품을 평평하게 놓지 않고도 감지할 수 있는 전통적인 가격 종이 라벨을 대체하기 위해 선반에 사용되어 셀프 계산대의 식별 및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결제수단은 캐시코인, LinePay, Taiwan Pay, Jiekou 결제가 있습니다.


상품 선택 후 "체크아웃 및 퇴장" 문을 통해 나가셔야 합니다.




체크아웃 및 매장 나가기


QRcode 앱을 열고 화면 상단의 QR 코드를 스캔하여 결제 프로세스로 들어갑니다.






같은 회사의 모든 직원이 계산대에 들어갔는지 확인하고, 확인 후 매장 자동문을 닫습니다.





쇼핑 목록을 확인하고 상품이 맞는지 확인한 후 "결제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런 다음 결제 방법을 선택하고 현금 결제를 선택합니다.





결제 완료 후 계산대 자동문이 열리며 퇴실하시면 됩니다!



떠나기 전에 RFID 태그 를 잘라서 재활용 쓰레기통에 반환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무인 매장 체험 체험


무인점포의 기술 가져다주는 편리함 그 기술이 궁금하고 체험해보고싶다 매장입점부터 계산하고 매장나가는것까지 QR코드를 스캔해야 실행이 되네요. 코드는 다른 용도로 사용됩니다. 요금을 지불할 때 제품 라벨을 직접 스캔할 필요가 없으며, 시스템이 자동으로 구매한 제품을 식별하여 지불 프로세스를 가속화합니다.

다만 매장 내 상품들은 생활용품 위주의 상품들이라 서비스 품목이 더 많았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무인매장을 처음 경험한 저로서는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비즈니스는 매장 입구에 비디오를 배치하여 사용 방법을 가르치고 일반적인 질문과 답변을 비디오로 구성하여 소비자의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대만의 무인 매장의 발전은 미래에 유망하며 무인 매장은 대중에게 새로운 경험이며 실제로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용 서비스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는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확장 읽기:




가게 정보


무인매장(창수점)
주소: 타이중시 우리구 상서우로 33호(청공역 - 창서우로와 젠싱로 교차로) 
연락처: 0423368865
영업 시간: 오전 10시 ~ 오후 10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독서노트] "두 배의 성과를 내는 PDCA 작업방식", 가장 가치 있는 직장 하드파워를 키우는 데 하루 12분이면 충분하다.

통근자들의 필견! MRT를 탈 때 실시간 교통 상황이 있습니까? 북제 객차의 혼잡도 실시간 알림, 휴대폰을 꺼내 '어느 객차'가 가장 덜 붐비는지 한 눈에 알려드립니다!

Ralph Lauren 제품의 진위 여부를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