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노트 | "보스가 이해하는 브리핑의 힘" 말할 때마다 성패를 가르는 브리핑! 소프트파워를 어떻게 축적할 것인가? 핵심은 자신을 찾고 매력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언어:
비디오를 보려면 QR 코드 앱을 통해 스캔해야 합니다.
🔗 추천 동영상: 나만의 QR 코드를 만들어 Google 지도 일정 목록 공유
아세요? 연설의 처음 3개 문장에서 인간의 두뇌는 다음으로 당신의 태도를 "거부"할지 또는 "수용"할지를 결정합니다. 일단 "수락 모드"에 들어가면 다음에 할 말은 줄거리를 계속 상승하게 만듭니다.
직장에서 프레젠테이션(PPT)은 일반적으로 일대다 상황에서 사용됩니다.일반적인 사용 시나리오는 투자자에게 프레젠테이션을 프레젠테이션하는 것입니다.많은 사람들의 PPT는 정리되지 않은 Word 파일의 내용을 직접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무대 아래의 청중들에게는 매우 나쁜 경험이다. 발표의 구조도 참으로 중요하지만, 화자의 매력과 중심 사상이 구조 위에 있어야 한다 . 인기 있는 것은 발표자에게 브리핑 매력을 주는 무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오늘 공유할 책은 ' 상사가 이해할 수 있는 브리핑의 힘'입니다 .
저자 Madeleine Zheng Yuting은 Yixi International의 설립자입니다. UN에서 근무하며 국제 비즈니스 협상 및 국제 브랜드에 능하며 대만 귀국 후 정부 기관, 경제부, 교육부 등의 국제 브랜드 컨설턴트를 역임했습니다. 상장기업과 세계 100대 유명그룹, 국내 20여 개 언론의 특별 칼럼니스트.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세 가지 핵심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
1. 동서양의 문화적 격차
1. 동서양의 문화적 격차
2. 의사소통과 표현에 구조가 필요하다
3. 자신을 찾고 매력을 발휘하라
3. 자신을 찾고 매력을 발휘하라
위 내용의 저자는 이 책에서 다년간의 작업 경험과 경험을 공유할 것입니다. 이 책은 프레젠테이션을 논리적이고 집중적으로 제시하는 방법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매력을 이끌어내고 일반적인 것을 피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프레젠테이션의 함정.
여기에서 내가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핵심 노트를 공유할 것입니다 . 계속 읽어봅시다!
유명인 연설의 비밀
카리스마 넘치는 연설을 하는 방법? 유명인의 연설에서 우리는 그들의 연설 주제, 구조, 언어 사용, 몸짓 및 청중과의 상호 작용 패턴을 더 배울 수 있으므로 무대에서 말할 때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 기회를 잡고 3분 안에 집을 구하세요
아카데미 시상식 같은 날이면 스타들이 다 모여서 영화와 방송계의 다양한 선배 배우들이 돌아가면서 연설을 하는데, 누가 그를 응원할 수 있겠어요? 누가 이후의 글로벌 열띤 토론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까? 레오나르도가 해냈다! 그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인상적인 연설을 했습니다.
공간이 협소한 경우 책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여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1. 책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세요.
3. 동영상 보기
우리는 연설의 구조를 분해했고 그가 이 연설을 전달하기 위해 5가지 구조 를 사용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 칭찬으로 시작해 최고의 클라이맥스
칭찬으로 시작하는 것이 청중의 신뢰를 얻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연설의 처음 3 문장에서 인간의 두뇌는 다음 태도를 "거부"또는 "수락"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일단 "수용 모드"에 들어가면, 당신의 다음 할 말은 이야기를 계속 이어갈 것이며, 그것은 오스카상을 여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입니다.
2. 청중을 연설에 통합
레오나르도는 시상식에 참석한 많은 이들과 연기 인생을 시작하는 과정에서 도움을 준 사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가장 듣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이름이 언급된 사람들에게는 그 순간이 특별하고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3. 하고 싶은 말을 하라
남우주연상으로 오스카 무대에 섰던 레오나르도는 짧은 수상 소감을 제외하고는 단 3분 만에 자신이 오랫동안 고민해 온 환경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했다.
그는 오랫동안 기후변화와 환경 문제에 대해 우려해왔지만 이러한 인식을 일반 대중에게 전달하지 못해 이번 기회를 포착했다. 청중에게도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는 것은 물론 효과적인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그의 연설 이후 '환경 보호'라는 키워드가 '화제'가 됐다.
4. 간단하고 정확한 단어 사용
3분이라는 제한된 시간 안에 단어 선택이 어려울 필요가 없으며, 불필요한 중복 단어를 모두 삭제하고 단어를 간단하고 정확하게 변경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5. 멋진 에필로그
결국 레오나르도는 "이 행성을 당연하게 여기지 말자, 나는 오늘 밤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 하지만 문장 구조는 깔끔하고 운이 좋습니다!
에필로그가 충분히 화려하고 눈에 잘 띄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기억에 남습니다.
연설의 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레오나르도의 오스카 시상식 연설에서 우리는 정말 좋은 연설이 효과적인 시간 내에 목표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청중의 공감을 얻고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의 매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주제로 돌아가서 "시작과 전환"의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1. 시작
각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할 때 먼저 청중을 환영해야 하며, 접촉하려는 사람을 다소 공식적으로 환영해야 합니다.
예:
좋은 아침 / 좋은 오후 / 좋은 밤 / 안녕 모두들.
(xxx사)를 대표하여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벤트 이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 자기소개
자기 소개는 다양한 청중에 따라 맞춤화될 수 있습니다.
3. 소개
연설의 주제를 소개하기 위해 소개 문구를 사용하십시오.
4. 주요 목표
연설의 목표를 처음에 소개하면 청중에게 목표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말의 구조
주제를 소개한 후 청중에게 프레젠테이션의 구조를 소개하고 청중이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알립니다.
예:
내 연설은 n 부분으로 나뉩니다
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이야기할 내용은..../ 다음으로..../ 마지막으로....
6. 요점에 도달
모든 준비가 끝나면 마침내 연설의 주요 부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
시작하기 전에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하지만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약간의 배경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
7. 적절한 요약
브리핑의 한 단락을 완성했다면 청중이 길을 잃지 않도록 알려주세요.
예:
그것이 내가 말하는 것입니다. …
우리의 연구를 간략하게 요약해 보겠습니다.
이것들은 내가 요약하고 싶은 요점입니다.
8. 터닝
다음 구절을 사용하여 다음 장으로 연결하고 연결하십시오.
예:
이것은 나를 다음 요점으로 이끕니다.
이제 관심을 돌리세요...
9. 예
10. 다음 포인트로 연결
연설의 다른 요점으로 연결하고 싶다면 다음 구절을 참고하면 됩니다.
예:
서두에 말했듯이...........
Q&A 중에 청중의 의도적으로 어려운 질문에 우아하게 대답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브리핑 과정에서 Q&A 세션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연설의 Q&A 세션에서 청중이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을 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일정 수준의 지식을 가진 청중이 몇 명 있는데, 그의 임무는 몇 가지 까다로운 질문을 하고 화자를 테스트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청중이 발표를 듣기 위해 찾아왔지만, 질의응답 시간 동안 발표자의 연기도 발표에 대한 청중의 인식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브리핑이 성공하려면 Q&A 중에 묻는 모든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미리 물어볼 수 있는 잠재적인 질문을 나열하십시오 .
프레젠테이션을 하기 전에 다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 질문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형 1: 연설자가 연설에서 대답할 수 있는 질문:
질문과 대답을 준비하는 데 잠재적인 문제가 있다는 것은 연설에 허점이 있다는 뜻입니다. 큰 번거로운 프로젝트, 잘 할 수 있다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이 작업을 수행하고 답변을 연설에 통합하면 연설이 더 강해질 것입니다.
두 번째 유형: 연설에서 언급하고 싶지 않지만 대답해야 하는 질문 :
먼저 직면할 수 있는 도전적인 질문 목록을 분류하고 잠재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이 행동은 정신적으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어려운 질문에 효과적으로 답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 준비 작업으로 인해 우리는 더 침착해지고 놀라움과 잠재적인 개인적 문제의 충격을 심리적으로 극복합니다.
2. 연설 주제가 전문적이기 때문에 유머를 잃지 마십시오 .
Bell Leadership Institute의 연구에 따르면 리더의 가장 바람직한 두 가지 특성은 강한 직업 윤리와 좋은 유머 감각입니다 무대에서 청중의 질문을들을 때 유머의 가치를 기억하고 준비하십시오 적절할 때 응답하십시오. 농담을 할 시간입니다.
3. 지연 전술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는 극도로 기술적인 질문을 접한 경우 부적절한 패치워크 답변에 즉시 답변할 필요가 없습니다 . 약하거나 잘못된 답변을 제공할 때 후속 피해가 더 커질 것이기 때문 입니다.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1. 연락처 정보를 나열하십시오.
답변을 위해 추가 조사나 고려가 필요한 질문을 발견하면 청중에게 나중에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연락하도록 요청하십시오. 그런 상황이 유머 감각을 표현할 수 있는 최적의 타이밍이고, 난감한 질문에 웃어넘길 때면 청중은 마치 청중에게 에고가 완전히 축소된 것처럼 당신의 반응을 당신보다 더 좋아할 것입니다.
2. 조수에게 현재 대답할 수 없는 질문을 녹음하도록 요청하십시오.
답변 세션 준비는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며, 대부분의 질의 응답 세션은 프레젠테이션이 끝날 때 이루어지기 때문에 질의 응답 세션 중 발표자의 성과는 프레젠테이션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관객.
무시하기 쉬운 나쁜 습관 7가지
다양한 분야 브리핑 과정에서 당황할 수 있는데, 저자는 이러한 현상을 조직화하여 브리핑과 연설이 실패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일반적인 7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간 조절이 잘 안 된다
연설의 길이는 제목이나 기능에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10분의 짧은 연설이 매우 적절합니다. 특히 연설자가 리더일 때 제시간에 시작하고 끝낼 수 있다면 청중은 당신을 더 존경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이 그들의 시간을 존중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2. 연설의 목적이 불분명하다
모든 연설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은 요점이 무엇입니까? 목표를 명확하게 나타내지 않는 연설은 일반적으로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3. 준비가 부족하면 초조함이 도드라진다
좋은 화자는 항상 자신의 내용에 대비할 것이고, 그 내용이 요점 바로 위에 있더라도 연설의 태풍은 여전히 견고할 것입니다.
그래서 화자가 중요한 말을 하지 못하고 안정된 태풍이 없다면 준비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와 귀하의 청중의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 미리 신중하게 생각하고 말할 내용을 연습하십시오.
4. 청중의 관심을 끌 방법이 없다
당신이 말하는 것과 말하는 방식 은 청중의 관심을 즉시 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당신이 말하는 내용이 청중과 관련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포스트모더니스트는 "이것이 사실입니까?"라는 질문에 덜 관심이 있습니다 . "그것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에 더 관심이 있는 연사로서 당신의 메시지가 청중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5. 자신의 입장에만 집중하고 상대방의 입장은 잊어라
대부분의 경우 연설이 청중에게 감동을 주는 이유는 연설이 청중의 인식을 바꾸기 때문이며, 자신의 자신감과 비전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면 연설의 치명적인 상처와 기분이 좋고 슈퍼 프로페셔널 하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것을 무시하고 청중의 필요가 아닌 자신의 필요만 충족함으로써 청중이 이것을 알아차리기 쉽습니다.
6. 당신의 지나친 전문성은 정말 지루합니다.
오락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첫 번째는 '생각하지 않음'이고, 다른 한편으로 오락은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생각으로 내면화'할 수 있습니다.
연사의 오락적 가치는 청중이 심리적으로 몰입하게 하고 행동적으로 따르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농담을 하는 것은 위험하지만 너무 진지해서 연설이 실패하면 더욱 당황스럽습니다.
7. 마지막에 행동 촉구 없음
기억해야 할 한 가지 간단한 규칙은 좋은 결말은 한 번만 발생하며 마지막의 모든 실수는 이전에 축적된 긍정적인 인상을 파괴한다는 것입니다.
"일회용 식기 사용을 함께 줄이자" 또는 "내일부터 영문 기사 읽기 시작"과 같이 청중의 협조가 필요한 행동을 명확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좋은 행동 촉구란 무엇입니까? 동사로 시작하는 명령형 문장은 청중에게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영어 문장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발문
이 책에서 저자는 다년간의 작업 경험과 경험을 우리와 공유합니다. 그녀는 "브리핑"이 "보고"를 의미하지 않는다고 강조합니다. 브리핑은 핵심 사항을 본질로 정리하는 문서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당신은 당신의 의견을 표현합니까? 자신의 의견을 어떻게 증명하고 정당화합니까? 제한된 시간 내에 궁극적인 목적을 어떻게 전달 합니까?
우리의 공통적인 딜레마는 화자가 아주 힘차게 말을 하는데 청중은 아주 막연하게 듣게 되는 것입니다. 올바른 방법을 사용하여 '동료'만 알고 있는 내용을 표현하고, 평신도도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표현하는 방법 알다시피, 그것이 브리핑의 진정한 힘입니다.
# 발표의 구성도 중요하고, 언어의 매력은 더욱 중요합니다.
"심리학적" 관점에서 좋은 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앞서 공유한 기사를 참조하세요!
댓글
댓글 쓰기